출처 / PC사랑 08년 10월호 구글이 크롬을 내놓은 진짜 이유는? 구글은 이번에 크롬을 내놓은 목적이 웹브라우저 시장을 잠식하기 위함이 아님을 분명히 했다. 오히려 10여 년 전에 컴퓨터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여러 브라우저는 현재의 인터넷 환경에 대응하기 어려운 면이 많으므로 새로운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것이 그들의 생각이다. 한 마디로 '더 나은 인터넷 세상'을 위해 애쓰고 있다는 것. 하지만, 여태껏 구글의 행보를 흥미있게 지켜본 사람으로서 필자는 다른 이유도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크롬에는 '웹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 만들기'라는 기능이 있다. 이것이야말로 구글의 야옥(?)을 드러낸 것이라 하겟다. 이 기능으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면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나 아이콘 등이 사라진 새..
서울 고속버스 터미널옆 호텔방을 빌려 8~9층의 모든 객실에서 면접이 이루어 졌습니다. 처음가는 호텔이라 설레기도 했구요^^ 무엇보다도 지방대 출신으로서 허접스펙으로 여기까지 갈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했고 결과는 불합격이지만 마음을 추스리면서 후기를 올립니다. 우선 취뽀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준비할게 없다. 자신감만 100개 가지고 가라고 말하십니다. 예! 맞습니다. 여러번의 면접을 거쳐 보았지만 정말 필요한건 자신감입니다. 내가 최고다 정말 잘할 수 잇을것 같다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 생각을 가지기 위해서는 우선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생각정리와 답변예상질문을 준비해야하는것이죠. 입에 붙을정도로 연습하고 물었을때 바로 술술 나와야 한다는 거죠.. SI 우선 SI부터 설명을 드리죠. SI는 ..
Daum 본사에 도착하여.. 1층 버거킹에서 점심을 해결 하였습니다. 버거킹 역시 햄버거 하나만으로도 배가 엄청 불러오더군요...^^ 대충 공부한걸 정리를 하고 준비를 해서 갔습니다. 마땅한 후기 같은게 없어서 어떻게 공부해야 될지 몰라서 기사책 정리만 했습니다. 학교분위기는 조촐했습니다. 수험번호 미리 못 받아서 학교에서 받으시는 분들도 계셨고, 수시 모집때 코딩테스트 준비하신 인사과 담당자분도 낯이 익었구요. 일부러 보고 막 웃었는데 알아 보셨을려나 모르겠네요 ^^ 우선 시험은 A3사이즈 시험지 5장으로 나왔습니다. 마지막장은 연습장이고, 전산일반/언어, 코딩테스트, 웹서비스에 대한 기술, 리펙토링. 점수의 배점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전산일반 - 20 점 코딩테스트 - 80 점 웹서비스에 대한 논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