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ac Book

맥북에서 virtualbox 윈도우7 용랑 늘리기

유쾌한 개발자 anyjava 2014.08.19 17:54




맥북에서 VirtualBox 윈도우7 하드 용량 늘리기

맥북에서 윈도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부트캠프를 이용하거나 패러럴즈, VirtualBox, VMware등이 있을 것이다. 필자는 이중에 패러럴즈를 이용하고 있는데, 가상 이미지사이즈를 20G 로 너무 적게 잡아서 중간에 늘려줄 필요가 있었다.

디스크 용량 늘이는 방법 확인하러 가기

하지만 여기저길 찾아봐도 동일한 정보는 찾을 수 있었지만, 적용은 되지 않았다!! 문제가 뭐고하니~ 바로 스냅샵을 한번이라도 남겼냐!가 중요했다.

스냅샵을 남겻다면 최초의 vdi 파일을 이용하는게 아니라 아래 캡쳐와 같이 Snapshots 폴더에 있는 임시 vdi 파일을 증설해 줄 필요가 있다.



그럼 사이즈 용량을 잘 늘이는데 성공하길 바란다~!

헉!! 근데 가상하드 사이즈를 늘이고 나니 윈도우가 계속 죽는게 아닌가!!! 그래서 난 결국 가상 디스크 이미지 파일을 새로 생성하여 HardDisk Clone을 했다. 결국 성공!

첨부터 넉넉하게 잡을껄....

이글의 요점

  • VirtualBox 윈도우의 가상디스크용량은 넉넉히 잡아라.. 적어도 50G는 필요한듯 하다.
  • 만약 늘인다면.. 스냅샷을 저장했을경우 그 이후의 vdi 파일의 사이즈를 늘여줘야 한다.
  • 하지만, 사이즈를 늘였을때 윈도우의 블루스크린이 뜰수 있다는거! 그럴땐 과감하게 HardDisk Clone!!!


'Mac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에서 virtualbox 윈도우7 용랑 늘리기  (0) 2014.08.19
댓글
댓글쓰기 폼